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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게임만들기

유니티로 2D 게임 만들어 보기 (맵꾸미기 #3)

by SajuPlanet 2024. 7. 29.

오늘은 간단한 작업을 해보려고 한다. 그러나 역시 모르면 어렵고 알면 쉬운 작업이되겠다. 

결론부터말하자면 파란 빈 맵에서 배경을 만들어주고 무서운 던전도 추가하는 작업을 했다. 

영상을 먼저 올린다. 

녹화_2024_07_29_23_04_10_972.mp4
3.33MB

 

자 하는 방법을 보자. 우선 이미지에 배경에 쓰일 타일 텍스처 ? 스프라이트? 를 넣는다. 타일이미지는 도트이미지 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그냥 가져오면 된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넓은 이미지를 쪼개서 사용할 수도 있고 웹서핑을 하면서도 무료 타일칩셋을 구할수도있다. 심지어 하나하나 도트를 찍어 직접 만들수도있다. 아마 그림판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이미지를 추가했다면 Hierachy에  우클릭을해서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로 들어간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하이라키에 Grid와 Tilemap이 생성된다. 

 

다음으로 Window > 2D > Tile Palette 로 들어가준다. 

 

그런다음 newe palette를 클릭해서 create new palette를 클릭해서 새롭게 만들어준다. 

 

 

새로운 팔레트에 Darg Tile, Sprite or Sprite Texture assets here.라고 되어있다. 마우스로 아까 등록한 이미지를 넣어주면 된다. 

 

드래그 앤 드롭하면 저렇게 추가가 된다. 팔레트에 물감을 짜듯이 타일하나를 넣은것이다. 

파레트에 물감을 우선 넣고 나서 파레트를 열고 아래 체크박스한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럼 오렌지색으로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그 다음 인스펙터로 가서 타일을 선택하고 스케일을 선택하면 선택한 영역에 타일맵으로 채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타일맵이나 아래처럼 어떤 구조물들도 손쉽게 맵에 배치 할 수 있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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