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주현영 사주

by SajuPlanet 2023. 3. 3.

 

시작하며

배우로 활동하다 SNL에서 주기자로 일약 스타로 대중들에게 자신을 각인시키고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변신의 변신을 거듭하여 그야말로 날마다 인기를 갱신하고 있는 주현영의 사주를 보도록 하겠다. 양력 1996년 1월 14일로 보도록 하겠다. 


 

만세력

위 사진은 주현영의 만세력이다. 일주는 경술 일주다. 경금은 보석이  되기 전의 원석이다. 가열하고 다듬고 세공을 하면 비로소 쓰임새가 있는  작품이 되지만 단련하지 않으면 철광석이나 돌덩이같이 실용적이지 않고 그냥  보았을 때 뭔가  될 것 같은 기대와 잠재력만 있는 상태이다. 실제로 경금들은 남들이  볼 때  얼굴마담이며 엄청  잘 나가고 잘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다. 

경금이 가치 있는 하나의 작품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건 정화(丁火)이다. 정화가 없는 경금은  대기만성(결괏값)을 기다리는 원석 상태이다. 긁지 않은 복권이라고 할 수도 있겠고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상태인데 어떤 변화를 주느냐에 따라 철광석은  여러 가지 형태의 금속이 되기 때문에 여러 모습이 될 수 있다. 그 담금질이 제대로 주어진다면 결괏값이 나오고 작용이 약하면 결과가 아쉽게 된다. 

물론 담금질을 받을 때 고통스럽지만 경금에겐 꼭 필요하다. 결론은 경금은 정화가 있느냐 없느냐가 핵심이다. 정화가 없다면 병화로는 약하고 지지에서 강한 오화정도는 와주어야 한다. 술토는 깎아지른 산을 생각하면 된다 토에는 진미술축 이렇게 4종류가 있는데 진토는 습기가 많은 땅인 갯벌을 생각하면 되고 미토는 한여름의 땡볕 운동장을 생각하면 되고 술토는 깎아지른 골짜기를 생각하면 된다 축토는 겨울의 땅이니 차갑고 꽁꽁 얼은 땅이다. 경술일주는 깎아지른 오르지 못할 절벽 위에 있는 큰 바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주변 사람들이 진토를 다가가기 어렵게 느끼지만(용이기 때문에) 오히려 잘 받아주고 술토(개이기 때문에)는 친근할 것 같은데 오히려 더 친해지기가 어렵다. 술토는 까다롭다. 보석이 될지 무기가 될지 어떤 쓰임새로 변화할 수 있을지가 포인트이며 그중 정화가 핵심 포인트다. 

 

천간

우선 천간의 글자를 봐보자 기토와 을목이 있다. 기토가 있으면 다재다능하다 어느 것 하나  못하는 것이 없다. 그러나  어떤 것을 특출 나게 잘하기는 힘들다. 오리를 보자 오리는 날기도 하고 수영도 잘하고 걷기도 하고  꽥꽥거리면서 노래도 부른다. 

그런데 오리는 새보다는 못날고 물에 사는 생물처럼 수영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잠수를  잘하는 것도 아니다.  노랫소리도 아름답지 못하다. 육지에서  빠른 것도 아니다. 그러나  못하는 것은 없다. 그런 글자자 기토이다. 재주가 많은 것은 오리도 있지만 개(술토)도 재주와 애교가 있다. 재주가 많을 수밖에 없는 사주이다. 이어 을목은 갑목처럼 길게 뻗어나가는 것이 아닌 옆으로 퍼지는 나무다.

범위가 넓게 분포하는 것이다. 넓고 다양하다. 두루두루 못하는 것이 없다. 천간에 있는 경금을 제외하곤 나머지 글자가 음을 띄므로 본인(경금)은 튼튼하고 다부진 느낌인데 기토와 을목으로 인하여 여성스러움이 많이 녹아있는 외모를 갖게 된다. 기토는 정인으로 을목은 정재로 들어와 구김 없는 반듯한 외모를 형성하게 된다. 재주가 많지만 특출 나게 깊지는 않으나, 스펙트럼이 넓은 특징이 있다.  

지지

지지에는 방합이라는 것이 있다. 그것이 형성이 되면 엄청 큰 이벤트가 생기게 된다. 주현영 사주 지지에는 술 축 해로 이루어져 있는데 해자축 자수가 오는 해에는 방합이 형성되어 수의 기운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온다. 경금에서 수의 기운이란 식신상관이 작용한다는 것인데 금생수는 수생목의 전 단계로서 준비완료라고 해석할 수 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스타트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날아갈 수 있는 상태다. 그 상태가 식신상관인 수기운으로 들어오니 몸이 굉장히 바빠지게 될 것이고  여기저기서 부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된다. 2019년 데뷔를 한 것 같던데 딱 그 운 때에 맞춰서 했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세상에 진출할 때가 무르익은 때에  로켓에 점화가 되어 하늘 높이 올라가는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어디든 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술토와 축토는 역시 재물을 상징하니 돈복이 있다. 축토와 해수는 가만히 있으면 사람이 차갑고 냉정해 보이기 쉽다. 그런 사람이 SNL에서 다양한 모습과 웃음을 주니 의외성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되고 또 다재다능하니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섭외요청이 들어와 승승장구할 수밖에 없겠다. 

 

 

초년

어린 시절은 순종적인 아이였고 그래서 부모에게 의지하게 된다. 하지 말라면 안 하고 느리고 신중하고 끈기 인내심이 강하다. 그런 힘이 캐릭터를 연구하고 연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비판능력이 부족한  특징이 있지만 성실하고 내적힘이 있기에 부모는  목표, 방향을 잘  설정해 주고  지도해줘야 하는 학창 시절을 보냈다. 

수줍음이 많은데 어떻게 이렇게 연예인이 되었을까? 내 추측으론 화개의 힘이 강하게 보이는데 이 힘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언제 갑자기  모든 게 싫어서 자신을 감추고 홀로 있으려고 하는 화개 그래서 더  알고 싶고  보고 싶은 것이 화개다. 화개가 작정하고  대중 곁으로 왔으니 대중은 거부할 수 없다. 

그녀를 아는 사람들은 그녀를 더 넓은 세상으로 나오게 했을 것이다. 화개는  홍염, 도화보다 훨씬 강력한  힘이 있다. 음지에서의 최고인 오타쿠라고  보면 된다. 주현영을 좋아하는  마니아는  많을 것이다. 모든 것은 화개의 힘이며 때때로 오는 방합인 수기운(해자축)의 힘이다.

사주 내에 시간을 모르니 정화나 화기운이 있는지 모르니 대운이 나 세운이 중요하겠다. 대운의 흐름이 화기운은 멀리 있고 37세가 넘어야 사화가 오고 50대가 되어야 오화가 오니 세운이 중요할 텐데 23살 때 정화가 왔고 한 번 담금질이 시작되었을 때가 그때고 그 후에 다시 2027년 정미해가 되는 33살 때에 또 한 번 변신을 하게 된다. 

 

사주를 마무리하며

누구도 찾지 않는 험한 산세에 날씨는 항상 춥다. 그중에 그중 때 묻지 않은 큰 돌이 놓여있다. 그 돌은 척박한  주변환경 속에 홀로 있지만 그 돌 주변만큼은 양지바른 땅이며, 이끼가 부드럽게 감싸고 있어 신비함을 더한다. 그 돌은 2027년 33살이 되면 정화를 만나 기존의 모습에서 탈피하여 새롭게 거듭나게 된다. 그것은 아픔일지도 모르지만 원석에서 보석으로 바뀌는 좋은 일이다. 

 

반응형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승기 사주  (0) 2023.03.05
김건희 사주  (0) 2023.03.05
노윤서 사주  (0) 2023.03.02
오은영 사주  (0) 2023.02.28
정경호 사주  (0) 2023.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