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들고자 하는 게임은 그 예전의 조조전과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그러나 일반적인 턴제가 아니라 실시간 턴제 시스템을 만들것이다. 이제부터 집중하고 더 복잡한 기능들이 필요해진다. 나는 PC게임보다는 모바일 기기에서 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 그래서 우선 모바일에 맞춰서 개발을 하고자한다. 모바일에서 할만한 그런종류의 게임인지 확신은 안서지만 시도할뿐이다.
1. 우선 전투씬의 맵은 타일맵이고 맵의 크기는 125 x 125 를 기본으로 한다. 맵이 크기 때문에 상하좌우에 버튼을 만들어서 카메라를 이동시켜 맵을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한다.
2. 캐릭터는 지정된 위치에서 태어나고 마우스로는 이동을 할 수 없고 캐릭터를 클릭하면 이동거리만큼 (초기 이동거리는 5로 설정할 계획 ) 노란색으로 이동가능한 거리만큼 하이라이트가 되어야한다. 캐릭터의 이동은 A* 알고리즘으로 이동을 할 수 있게 하고자한다. 우선 이동하는 기능을 제일 처음 구현한다.
3. 캐릭터를 클릭하거나 선택하면 이동가능한 거리만큼 하이라이트가 되게 하는것은 기본이고 캐릭터를 기준으로 상하좌우대각선 8방향으로 타일크기에 정사각형의 버튼이 나타나게 만든다. 버튼은 총8개고 좌측상단에 이동버튼을 만든다.
4. 행동치를 설정한다 행동치의 최대치는 10이고 행동치는 초당 1씩 증가한다. 캐릭터를 클릭하면 8개의 버튼이 생기고 좌측상단에 있는 이동버튼은 행동치가 7이상이 되어야 하이라이트되고 7미만이면 비활성화된다. 하이라이트되어있어야 클릭 가능하다. 이동버튼을 클릭하면 이동가능한 범위의 맵위에 노란색 하이라이트가 된다. 캐릭터가 위치한곳을 제외한 이동가능한 범위의 어느곳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마우스로 클릭하는것처럼 캐릭터가 움직이면서 선택한 타일에 이동을 하고 그와 동시에 행동치 7을 소모한다. 소모된 행동치는 초당 1씩 증가한다.
5. 행동치를 볼 수 있는 메뉴를 만든다. 행동치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수평 게이지의 상태창을 만든다.
6. 만약 이동범위 바깥에 있는곳을 클릭한다면 캐릭터를 클릭하기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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