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부자 일론머스크의 사주를 시작하려고 한다. 1971년 6월 28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출생하였다. 키는 188cm 이다. 현재 테슬라, 스페이스엑스 CEO이며 솔라시티 회장을 맡고 있다. 최근 트위터를 인수였다.
시작하며
나는 외국인도 한국인과 마찬가지로 사주가 맞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사주가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만 맞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지만 우주만물은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외국사람이라고 다를게 없다. 일론머스크는 갑신일주로 태어났다. 갑목의 특징으로는 추진력과 직진성이 강하다는것이다.
주변을 보지 않고 오로지 목표로한것만 보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직진한다. 그런 갑목옆에 갑목이 또 있으니 갑목 특징이 더욱 보강되어 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 누구도 말리지 못하게 된다. 지지에 목기운이 있다면 더욱 자기중심적인 사람이 되었을것이다. 그런데 현재 태어난 시각을 제외하고 보면 나무가 없다.
시지에 목의 기운이 있는지 없는지가 궁금하지만 시지에 있다고 하더라도 그 영향력이 미미하므로 없는것과 같다. 지지에 목의 기운이 없으니 일론 머스크의 사주는 강하다고 볼 수 없다. 오히려 정관과 편관이 혼재되어 있으니 목의 기운을 사정없이 공격하니 신경쇠약에 걸릴정도로 약한 사주가 되겠다.
정관 편관이 지지와 천간에 위치하고 있고 그것을 제어해줄 오화인 상관은 정관을 제어해주긴 하지만 연지의 해수가 가로 막고 있으니 오화의 불로부터 신금 정관을 보호하고 있으니 정관이 데미지를 입지 않고 갑목을 계속 괴롭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상관은 편관을 효율적으로 제어하지 못한다. 편관을 제어하는것은 식신의 역할이다. 그래서 지지의 신금(申)도 오화의 데미지를 입지 않고 본원인 갑목을 공격한다. 이렇게 되면 사람이 통제를 받게 되고 억압적인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일론 머스크는 일중독자로 하루에 사업에 할애하는 절대적인 시간이 많다고 알려져 있다.
관성이 정편관으로 혼재되거나 많은 사람들이 일중독자가 되기 쉽다. 이유는 본인의 의식속에 자기를 감시하는 작업감독관이 있기 때문이다. 일을 쉬거나 휴식을 취하면 작업관리자가 " 너 왜 쉬고 있어 일 안해? " 라며 계속 쏘아 붙인다. 그래서 쉴 수가 없다. 갑목의 추진력과 관성의 통제로 인하여 하고자하는 일을 쉼없이 달성하는 기계같이 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천간의 이미지
갑목이 두개가 있기에 갑목중의 갑목이다. 우두머리가 어울리며 카리스마가 있고 신금의 정관이 있기 때문에 일처리가 꼼꼼하고 예리하다.
지지의 이미지
인신사해의 - 신과 해가 있다. 이렇게 되면 역마의 기운이 강하다 볼 수 있다. 역마가 강하면 여러 지역을 이동하거나 고향을 떠나 타향살이를 하면 유리하게 되고 또 그러고 싶은 마음이 든다. 지역을 이동해야 유리하다. 자오묘유의 오화가 있는데 그것은 도화이므로 사람들을 이끄는 어떤 매력이 존재하게 된다. 우두머리가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특성이라 할 수 있다.
누구나 때가 있다.
일론 머스크에게 가장 힘든 시기가 2008년이라고 한다. 이혼을 당했으며 사업에도 문제가 생겨 직원들 월급을 주기에도 힘든 상황에 놓였다고 한다. 2008년은 37살에 경인대운에 들어서게 되는데 경금이 편관이니 본인을 가장 괴롭히는 대운에 걸려있고 세운으로는 무자년으로 편재,정인이 들어와 편재의 특징인 사업적으로 큰 도박을 걸어 돈 문제가 있었을 것임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배우자인 자리가 신금(申)인데 배우자인 신금을 생해주는 글자가 토인데 사주에 토의 오행이 보이지 않아 배우자운이 박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머니 자리가 오화인데 어머니가 오히려 배우자를 극하는 화극금을 형성하니 배우자와 어머니의 사이가 좋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남자에게 관성은 나를 극하는 글자이니 직업적으로도 다양한 관직을 얻게 되는것도 의미하지만 많은 자식을 의미하기도 한다. 일론 머스크는 자녀가 많다. 자녀는 많고 배우자의 복은 없는 사주다.
재성이 없는 사주
사주에 보면 토의 오행이 없기에 무재 사주에 속한다. 무재 사주는 큰 돈을 벌지 못하는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엄청난 부를 축적할 수 있다. 그 조건으로는 사주의 주인이 양의 글자일때이고 갑,병,무,경,임 사주가 강해야 한다. 강함의 기준은 뿌리가 튼튼해야 한다. 지지에 본인의 오행이 들어와 있으면 강한사주로 본다.
그리고 대운에서 본인을 보강해주는 대운이 올때이고 마지막으로 세운이나 대운에 재성이 오게 되면 큰 부를 얻을 수 있다. 일론 머스크는 강한 사주는 아니다 그러나 갑목이 두개가 붙어있어 추진력이 강한 사주이다. 추진력이 강하고 정편관의 혼재로 인해 다양한 직업을 갖게 된다. 그리고 월지 자리에 강력한 불의 기운인 오화가 있어 갑목의 추진력에 강력한 엔진이 달린다. 사주에서의 화의 오행은 열정이다.
운과 재물
게다가 대운을 보면 17살에 임진 대운이 들어오는데 21~22살에 진토의 편재운이 들어와 지지에 갑목은 없지만 토의 오행이 들어와 갑목이 뿌리내릴 땅이 주어지게 되고 그것이 편재로 들어와 큰 부를 얻게 된다. 일 이렇게 일찍 토의 기운이나 목의 기운이 대운이나 세운에 들어오게 되면 부를 긁어 모으는 사주이다.
건강
일론 머스크는 갑목인데 그 갑목이 쇠붙이로 인해 계속 상처를 받고 강한 오화로 인해 상처입은 나무가 불에 타는 모습이다. 해수가 있어 불의 힘을 약하게 하긴 하지만 해수는 반대로 쇠를 깨끗하게 닦아내어 갑목을 더 예리하게 공격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게 되는 모습이다. 사주의 주인인 일론머스크는 늘 그 상황에 처하게 되어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사람이 된다는것이다. 신경쇠약에 시달리게 된다. 상처가 많다.
마무리 하며
갑목은 어린아이와 같다. 그렇지만 남들이 보기엔 겉으론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으니 그것을 알아주는 사람과이 있으면 그 멋진 모습을 뒤로 하고 어린아이처럼 그 사람에게 안기는 사람들이다. 강하게 보이지만 연약하다. 그리고 갑목은 속심리로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은 사람이기에 크게 얻거나 크게 잃는 특징이 있다. 일론 머스크의 행동 하나하나에 세계가 변하는 큰 사람이다. 본인은 정말 바쁘고 힘들겠지만 지구를 위해 큰일을 더 해서 사람들을 풍요롭게 만들어줬으면 한다.
댓글